뛰어내리기는 쉽고, 걸어 내려오기는 어렵다.
소개
이 영화는 래리 양 감독이 중국 영화 100년 사에 기여한 모든 스턴트맨과 스테프들에게 바치는 영화로 항상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주연배우들 뒤에서 얼굴도 나오지 않지만 스턴트 정신 하나로 촬영에 임하고 그런 스턴트맨과 주연 배우 뒤에서 묵묵히 일하는 스테프들의 애환을 그린 영화이다. 올해로 69살이 된 성룡의 녹슬지 않은 연기와 레드 헤어로 등장하는 말의 연기 그리고 그 둘만의 교감을 통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라이드 온> 줄거리
전설의 스턴트맨 루오는 아들처럼 생각하는 유일한 파트너 레드 헤어와 함께 관광객과 사진을 찍어주거나 가게에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돈을 벌지만 벌이가 시원치 않아 동네 양아치 다미에게 빛 독촉을 당하는 등 볼품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날 DYDY캐피털의 변호사가 찾아와 레드헤어가 경매로 넘어가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다. 변호사가 필요했던 루오는 잘 나가던 시절 가정에 소홀해지면서 이혼을 해 연락 없이 지내던 딸 바오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그러나 바오는 어린시절 아빠가 아픈 엄마와 자신을 버리고 떠났다고 생각해 미운 마음에 다시는 연락하지 말라며 자리를 떠난다. 상심하고 있던 루오에게 데이빗이 루오와 레드 헤어를 영화에 섭회를 하고 싶다고 한다. 기쁜 마음에 승낙을 하고 레드 헤어와 훈련에 돌입한다.
집에 돌아간 바오는 우연히 비오는 날 열심히 일하는 아빠의 곁에서 우산을 씌워주는 소녀를 보며 돌아가신 엄마가 아빠와 잘 지내보라고 부탁했던 일과 엄마의 장례식에까지 늦은 아빠의 모습, 그런 아빠를 장례식장에서 쫓아내던 자신의 모습, 그리고 돌아가시면서 아빠의 연락을 받아주라며 부탁하는 엄마의 마지막 모습 등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다시 아빠를 찾아 소송에 관해서 남자친구 미키와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손을 내민다. 그렇게 둘은 서로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을 시작한다.
영화 촬영이 시작되고 루오는 기쁜마음에 바오를 현장에 초대한다. 촬영이 시작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놀란 레드 헤어 때문에 쫓겨날 위기에 처하지만 바오의 진심이 레드 헤어에게 전해지며 다시 시작된 촬영에서 루오와 레드 헤어는 멋진 연기를 펼치며 모든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는다. 이 일로 루오와 바오는 좀 더 가까워지고 루오에게는 여기저기서 러브콜이 오기 시작한다. 바오는 루오와 레드 헤어의 영화 촬영과 관련된 계약 등을 맡아하며 빠쁜 일상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바오의 실수로 조연출과 다투게 되고 그 모습을 지켜보던 루오는 딸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촬영을 감행 또다시 멋지게 성공한다.. 바오는 자신의 실수를 덮어주는 루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더욱 가까워진다.
가까워진 두 사람은 미키 부모님과의 식사자리에 함께 하지만 식사를 마치고 서로의 생각차이로 말다툼을 하고 헤어지게 된다. 루오는 다음날 촬영장에서 자신을 잘못을 뉘우치고 바오의 말을 잘 듣겠다고 다짐을 하고 촬영에 임하지만 이전 촬영에서 다친 레드 헤어 때문에 말에서 떨어져 다쳐 입원을 한다. 루오의 신분증을 챙기러 집에 온 바오는 그동안 아빠가 모아놓은 영상을 보며 아빠의 진심을 알게되고 병원을 찾아 마음을 전하고 루오도 자신의 잘못을 뉘우친다. 퇴원후 집으로 돌아와 잘 지내던 어느 날 예전에 같이 스턴트를 했던 톱스타 유안 웨이가 찾아와 스턴트 제의를 하고 갈등을 하던 루오는 바오 몰래 훈련을 하다 들키게 되고 또다시 사이가 틀어지게 된다. 촬영장을 찾은 루오는 CG 기술을 쓰면 위험한 일을 직접하지 않아도 된다는 주위의 말에도 스턴트맨 정신을 고집하며 직접 하겠다며 촬영을 강행한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 자신의 욕심으로 레드 헤어를 다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쵤영을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드디어 레드 헤어의 소유권에 대한 판결이 열리고 마지막 순간 루오가 소송 취하를 하며 레드 헤어의 소유권이 드래곤 그룹의 허 회장에게 넘어가고 만다.
결말
루오는 소유권이 넘어간 레드 헤어를 데리고 허 회장을 만나 레드 헤어를 넘기며 눈물을 흘리고 돌아선다.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한 레드 헤어도 사력을 다해 사람들을 뿌리치고 루오의 뒤를 쫓다 미끄러지며 넘어진다. 그 모습을 본 루오는 레드 헤어가 다칠까봐 차를 세우고 돌아가라며 소리치며 눈물을 흘린다. 레드 헤어가 없는 쓸쓸함으로 무기력하게 지내던 어느 날 레드 헤어가 찾아오고 그 모습을 본 루오는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사실은 바오가 낙심한 루오의 모습을 보고 허 회장을 찾아가 설득을 했고 허 회장은 낙심을 한 레드 헤어가 굶어 죽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둘이 함께 살도록 해주었던 것이다.
댓글